본문 바로가기
Trip

[세종여행] 대전근교 가볼만한 곳, 국립세종수목원

by Poiema57 2022. 5. 31.
반응형

생각보다 덥지 않았던 일요일 오후, 그냥 하루를 날리기 싫어서 우리는 일단 밖에서 만나기로 했다.

근처 카페에서 커피한자며 뭐할지, 어디갈지 고민하다가 아직 가보지 않았던 국립세종수목원으로 목적지를 정했다.

사실 이전에도 몇번 가자가자 했었는데, 우선순위에서 밀리다보니 개장한지 1년이 훌쩍 넘어서 가게 되었다.

 

정신없이 도착해서 주차를 하고 입장료를 결제하다보니 정문사진과 주차장 사진을 찍지 못했다...

사진은 없지만 수목원 정문 건물안에 식당과 매점, 카페 등이 있었다.

 

 

방문자센터 정문을 지나 나오면 바로 앞에 넓은 잔디광장이 나오고 파라솔 밑으로 많은 사람들이 음식을 먹으며 여유로운 피크닉을 즐기고 있었다.

우리도 혹시 몰라 차에서 돗자리를 들고왔는데 의외로 주말치고 파라솔 자리가 몇 곳이 비어있어서 자리를 맡게 되었다.

요즘들어 이곳저곳 쏘다니면서 구경하는 것 보다는 그냥 넓은 잔디밭위에 돗자리깔고 쉬는게 더 좋은 것 같다ㅋㅋㅋ

 

 

 

 

그렇게 돗자리에서 누워있는 것도 잠시.. 우리는 가장 가고싶어했던 사계절 온실로 향했다. (한 5분정도 누워있었나?)

사계절 온실 앞에 특이한 식물로 꾸며놓은 자그마한 연못이 있었다. 호기심에 연못 내부를 바라보니, 구피 몇마리도 보였고, 확실히 날씨가 더워지니 벌레들도 많이 보였다...

 

 

정문에도 있었지만, 이렇게 입구 옆에 공용 우산겸 양산이 있는데 생각보다 많은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었다.

온실관람시 마스크착용을 꼭 해달라고 적혀있는데 온실이 크다보니 가끔 실외로 착각해서 마스크를 벗을 수 도 있을 것 같다. 음료반입을 금지한다고 적혀있는데 잘 통제가 되는지는 모르겠다. 일단 내부에 카페도있고 편의점도 있어서...

 

 

우리는 먼저 지중해 온실로 들어가 보았다. 주의할 점은 출구와 입구가 따로 있는데, 종종 출구로 들어가시는 사람들이 있어보였다.

 

 

생소한 지중해 온실이라 처음보는 식물들이 정말 많았다. 사람들이 몰려있어 사진에 담지 못했지만, 지중해 유럽식으로 분수대와 수로도 꾸며놓았다. 물은 좀더 이쁘게 보이려고 색소를 탄건지 꽤 파랗게 보였다. 저위에 전망대도 있는데 사람들이 많이 몰려있어서 우리는 가지 않았다.

 

 

지중해 온실을 뒤로하고 열대 온실로 들어갔다. 

열대온실에서 보이는 계단을 타고 조금만 올라가면 이렇게 열대 온실의 전망을 구경할 수 있는데, 정말 어디 열대우림에 온 것 같았다.

 

 

다시계단을 타고 내려오면 이렇게 조그마한 물가도 있고 신기한 꽃들과 풀들이 많이 보인다.

인위적인 모습이아닌 정말 자연스러운 모습이라 더 보기 좋았다.

 

 

물가를 좋아하는 우리는 역시 열대온실내부에 있는 연못에 또 멈춰서 한참을 구경하다가 나왔다.

 

열대온실 옆에 특별전시온실이라고 있는데, 나름 잘 꾸며놓긴 했지만 식물들보다는 인위적인 구조물들도 많이 보였고 우리취향에는 맞지 않아서 그냥 둘러보고 나왔다. 다만 아이들은 좋아할 것 같아 보인다.

 

다른곳도 더 둘러보고 싶었는데, 바로 오후에 일정이 있어서 우리는 다시 대전으로 돌아와야 했다. 다음에 날씨가 좀더 시원해지면 다시 방문해봐야겠다.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연기면 수목원로 136

주차 : 주차장은 매우 넓고 무료다. 일요일 오후 12시 기준으로 방문했는데 주차자리 찾는데 어려움은 없었다.

 

후기

- 사람도 많고 차도 많지만 그만큼 공원도 넓고 주차장도 넓어서 북적인다는 분위기는 못느꼈다.

- 우리처럼 잠깐 구경하기에는 아쉬운 장소다. 여유있게 천천히 구경할만한 곳이다.

- 입구말고도 사계절온실과 야외정원에 매점이 위치해 있어 편하고 야외매점에서는 컵라면도 파는듯 하다.

- 아직 초여름날씨지만 여름에는 못다닐 것 같다.

- 넓은 잔디광장과, 어린이정원, 동식물관찰 정원등이 잘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 데려오기에도 좋아보였다.

 

 

입장료

성인 : 5,000원

청소년 : 4,000원

어린이 : 3,000원

 

입장시간

9:00 ~ 18:00 (입장마감 17:00)

9:00 ~ 17:00 (입장마감 16:00)

매주 월요일 휴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