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광주 남부시장 국밥 맛집, 진도국밥

by Poiema57 2023. 3. 14.
반응형

국밥은 뭔가 단순한 음식 같으면서도 지역마다 다양하고 특색있는 국밥들이 존재한다.

대표적으로 부산의 돼지 국밥이나 광주의 암뽕순대 국밥이 있다. 그런데 광주에 암뽕국밥 말고도 새끼보 국밥이라는 것이 있다고 해서 국밥거리로 유명한 광주 남부시장을 방문해보았다.

 


 

진도국밥 전경

광주 전남대학교 병원 맞은편에 위치한 광주남부시장에 국밥집이 몰려있는 국밥거리가 있다.

국밥 메뉴도 비슷해서 어디로 들어갈까 고민하다가 사람많은 곳이 그래도 괜찮을 것 같아서 진도국밥이라는 곳으로 들어갔다.

 


실내전경

다른 국밥집들에 비해 그리고 시장에 있는 국밥집들에 비해 깔끔하고 쾌적한 실내였다.

 


메뉴판

광주와 전남지방에서 볼 수있는 애호박찌개가 눈에 띄는데, 광주를 떠나기 전에 언젠가 한번 먹어보려고 한다.

나는 새끼보 국밥을 먹으러 왔기 때문에 고민없이 새끼보 국밥을 주문했다.

새끼보는 돼지의 내장 부위(돼지의 자궁)인데 사실 나도 옛날에 한번 밖에 먹어보지 못한 음식이었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

새끼보 국밥
살코기 국밥

 


기본반찬과 찹쌀순대, 간

요즘 순대국밥집에 가면 위에 사진처럼 찹쌀순대와 간을 제공하는 곳이 간간히 보이는데 너무 좋다.

 


새끼보 국밥

잠시 후 위에 다대기 양념을 얹은 새끼보 국밥이 나왔다. 겉 모습은 그냥 막창과 곱창을 넣은 듯한 내장국밥 느낌이 났다.

 


새끼보

얼핏 보면 순대 같기도 하고 막창 같기도 한 새끼보.

식감은 쫄깃쫄깃 고소해서 괜찮았고, 손이 큰 광주 답게 재료도 듬뿍 들어가 있었다.

국물은 콩나물이 들어가서 그런지 시원했고 빨간 다대기양념이 들어갔지만 별로 맵지 않은 얼큰한 맛이어서 매운 음식을 못먹는 사람도 무난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살코기 국밥

이것은 일행이 시킨 돼지 살코기 국밥이다.

살코기 국밥도 마찬가지로 콩나물과 다대기가 기본으로 들어가서 시원하고 얼큰했고 살코기 내용물도 많이 들어가 있어서 든든하게 잘 먹었다. (살코기 국밥 먹고싶어서 나중에 따로 방문했었음)

 


 

주차
- 별도 주차장은 없다.
- 공영주차장을 이용하거나 도보방문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