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대전맛집] 갈마동 뼈다귀 해장국 맛집, 대감땍 왕뼈 해장국

by Poiema57 2022. 12. 28.
반응형

바쁜 연말을 보내고 오랜만에 연차를 썼던 월요일!

그러나 늦잠도 못자고 아침부터 갈마동에 볼 일이 있어서 들렸다가

마침 점심시간이 되어 인근 맛집을 찾아보았다.

 


대감댁 왕뼈 해장국

든든한 국밥이나 해장국이 먹고싶었던 찰나

한 아파트 상가에 해장국집을 발견하였다.

날씨도 춥고 고민도 없이 바로 들어갔다.

 


실내

오전 11시가 조금 넘은 시간이라 내가 첫 손님 같았다.

밖에서는 좁아 보였는데, 내부는 생각보다 자리가 많았다.

 


메뉴판

분명 뼈다귀 해장국이 땡겨서 왔지만

순간적으로 선지해장국이 눈에 들어왔었다.

그래도 일단 첫 방문이니 뼈다귀해장국을 주문하였다.

 

해물뼈찜을 상당히 좋아하는 편인데

오늘은 혼자 밥먹으러 와서 아쉬웠다.

 


뼈다귀 해장국

주문하고 얼마 뒤 정말로 큰 왕뼈 두덩이가 들어간 해장국이 나왔다.

뼈다귀탕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먹기 전부터 이미 맛있어 보이는 뼈다귀 탕이 있다.

 

국물색이 진하고, 살과 뼈가 잘 분리되어 보이고

약간 붉은색 살이 보여야 진짜 맛있는 뼈다귀탕이다.

 

여기 뼈다귀탕은 일단 비주얼로도 합격이었다.

 


뼈다귀 해장국

정말로 여기는 지인이 운형하는 식당도 아니고

그냥 우연치 않게 발견한 곳인데,

오랜만에 뼈다귀탕 맛집을 찾은 느낌이었다.

 

국물맛도 깊고 뼈도 푹 삶고 신경을 썻는지

살도 잘 발려지고 질기지 않았다.

 

정말 만족하며 먹었다.

 


 

영업시간
매일 : 10시 00분 ~ 22시 00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