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대전맛집] 치킨과 떡볶이를 한꺼번에 먹을 수 있는 오류동 맛집, 통불

by Poiema57 2022. 12. 11.
반응형

이번주 금요일 퇴근하기 전부터 떡볶이가 너무 땡겼다.

배달시켜먹을까 하다가 마침 오류동 인근에 볼일이 있어서

이전에 알아둔 통불에 가기로 하였다.

 


통불 간판
통불전경

통불 오류점은 서대전역 맞은편 오류동 먹자골목에 위치해 있다.

오류동 먹자골목히 꽤 길고 넓기때문에 서대전네거리역 먹자골목 쪽과는 조금 거리가 있다.

대전에 처음오면 서대전역, 서대전네거리역, 서대전네거리 등 장소명이 꽤나 헷갈리는데

나도 가끔 오류동에서 친구들과 약속잡으면 여전히 헤메는 경우가 있다.

 

주차는 인근에 노상공영주차장이 있으나 저녁에는 주차자리를 찾기 힘들다.

우리는 맘편히 서대전역 공영주차장(유료)에 주차를 하였다.

 


통불 내부 메뉴판
통불내부

소주를 마시지는 않지만 저 진로캐릭터는 보면 볼 수록 귀엽고 잘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통불 세트메뉴, 떡볶이 불닭, 옛날치킨, 계란찜
메뉴판

메뉴가 정말 다양하고 심지어 세트도 여러 조합이 있어서

선택장애가 올 수도 있을 것 같다.

 

우리도 조금 고민했지만 처음와봤으니

메인메뉴인 불가마치떡을 주문했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

불가마치떡


계란찜
계란찜

매운음식을 먹을때 빠질 수 없는 계란찜!

계란 외에 다른 것들은 들어가지 않았지만

간만 적당하다면 맛이 없을 수가 없다.

 


불가마 치떡세트
떡볶이 오뎅 소세지 옛날통닭, 불닭 등
뷸거마 치떡

잠시 뒤 불가마 치떡이 나왔다.

내가 좋아하는 메뉴는 다 들어간 것 같았다.

옛날통닭에 떡볶이, 오뎅, 만두, 메추리알, 숯불치킨이 푸짐하게 들어있었다.

 


 

옛날통닭을 떡볶이 국물이 밸 수 있게 찢었다.
불가마 치떡

딱봐도 칼로리가 매우 높을 것 같은 음식이지만

맛있게 먹으면 그만이다 ㅋㅋㅋㅋ

통닭이 뜨거워서 찢는데 조금 오래 걸렸다.

튀김조각을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는게 정말 맛있었다.

 


불가마치떡세트에 있는 붉닭
불닭

사실 불가마 치떡을 시킬때만해도 불닭이 같이 나오는줄 몰랐다 ㅋㅋㅋㅋ

개인적으로는 한켠에 있던 이 불닭이 제일 맛있었다.

떡볶이 먹으러 왔다가 치킨을 더 많이 먹었던 날이었다.

 


 

주차
- 먹자골목 주변으로 노상공영주차장이 존재한다.
- 저녁시간대에는 주차하기 힘들다.
- 맞은편 서대전역 공영주차장(유료)을 추천한다.

 

영업시간
매일 : 17시 00분 ~ 03시 50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