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대전맛집] 문화동 막창순대 맛집 대동순대

by Poiema57 2022. 5. 28.
반응형

토요일 오전 우리는 사전투표를 마치고 이전부터 가고싶었던 대동순대로 향했다.

이곳은 막창순대라는 다른곳에서 보기 힘든 메뉴를 팔고 있었고 작년에 먹방 유튜버 쯔양도 다녀간 곳이라고 한다.

 

 

대동순대-전경

대동순대 입구. (방문시간 오전 11시 50분경)

맛집 삘이 나는 외관이 눈에 들어오고 구수한 돼지고기 냄새가 입구에서부터 난다.

주차장은 따로 없고 식당 맞은편에 노상주차장이 길게 뻗어 있어서 우리는 부담없이 주차를 했다.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쯔양의 싸인과 사진들이 보인다.

사실 대동순대는 쯔양이 오기전부터 알사람들은 다 아는 막창순대 맛집이었지만, 작년에 쯔양이 방문한 이후로는 더 유명해졌고 타지에서도 많이 방문하는듯 했다.

 

막창순대 - 23,000원

순대모듬 - 대 15,000원 / 중 12,000원 / 소 9,000원

전골 - 대 25,000원 / 소 20,000원

순대국밥 - 7,000원 / 특 8,000원

 

메뉴판 사진각이 나오지 않아서 최대한 잘 나오게 찍었다.

가격은 요즘 여느 순대국밥집과 비슷였고 우리는 막창순대 1개, 순대국밥(특) 1개를 주문했다.

(참고로 막창순대는 하루 준비할 수 있는 양이 정해져 있어서 점심시간 이후에는 먹기 어렵다고한다.)

 

 

주문하지 얼마 안되서 먼저나온 막창순대.

새우젓과 소금을 찍지 않고 일단 순정 그대로 맛을 보기위해 하나를 집어먹어 보았는데 예상했던 맛이었고 막창귀신인 내 기준에서는 쫄깃쫄깃 너무 맛있었다.

오른쪽 사진처럼 보통 새우젓과 청양고추를 얹어 먹는게 일반적 인 것 같았다. 초장을 찍어드시는 분도 계시는 듯하다.

 

 

이어서 나온 순대국밥. 특으로 하나만 시키시니까 사장님께서 센스좋게 국자랑 밑접시도 주셨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스타일의 순대국밥이다. 대전에서는 빨간 국물에 들깨가루가 들어간 순대국밥을 찾기가 힘들다.

서울에서 자주가는 공덕시장의 순대국밥이 정말 그리웠는데 대전에서 이런 국밥을 먹게되다니ㅋㅋㅋㅋ

막창순대도 맛있었지만 나는 이 순대국밥이 더 그리워진다. 조만간 또 가봐야지!

 

참고로 나트륨 줄이기 실천 식당이라고 적혀있는데, 자극적인 입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다데기를 요청하거나 옆에 소금 혹은 새우젓을 넣어 먹기를 추천한다. 나도 짭짤한게 좋지만 요즘 건강을 위해 싱겁게 먹으려 노력중이다.

조만간 저염식 식단 관련 포스트도 할 예정이다.

 

 

주소 : 대전광역시 중구 서문로 43번길 70

주차 : 가게 맞은편으로 길게 노상주차장이 설치되어 있어서 주차하기에 무리는 없으나 점심저녁 피크시간에는 차가 많이 몰릴 것 같아보였다.

후기

- 누구나 한번쯤은 먹어볼 만한 막창순대다, 취향에 맞으면 자주갈 것 같으나 가격이 좀 세다

- 개인적인 기호지만 나는 순대국밥이 더 맛있었다. 들깨가루의 구수한 국밥을 원한다면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