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ink

[대전카페] 괴정동 분위기 좋은 말차라떼 맛집, 청수당 신록

by Poiema57 2023. 5. 13.
반응형

작년 여름쯤에 대전 판암동에 위치한 청수당이라는 카페를 포스팅 한 적이 있다.

청수당이라는 카페가 익선동에서 시작해서 전국에 몇몇 지점이 있는 것으로 알고있다. 그런데 괴정동 롯데백화점에도 있다는 소식을 뒤늦게 듣고 방문해보았다.

 


청수당 신록 입구

청수당 신록은 롯데백화점 대전점 9층 식당가에 위치해 있다.

대전 롯데백화점 9층 식당가는 정말 오랜만에 방문해보는데, 몇년 전에 '소담원'이라는 명칭을 붙여 새롭게 리뉴얼을 했다고 한다. 건물안에 대나무숲 정원이 들어와서 꽤나 인상적이었다.

 


실내전경

청수당 신록은 다른 매장들과 다르게 카페가 벽으로 나누어져 있지 않고 거의 개방된 공간이었다.

대나무 사이사이에 좌석들이 배치가 되어 있었고 인상적인 나무조명 때문인지 이국적인 느낌이 많이 들었다.

사진에 담지는 못했지만 정자와 같은 입식 좌석도 있었다.

 


카페 한 쪽에는 대나무통 수로와 조그마한 연못이 있었다.

연못 안에는 조그만 물고기들도 있었는데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았다.

대나무 통을 보니 일본 시골 정원에 온 느낌도 들었다.

 


인테리어

가장 인상적이었던 인테리어.

돌과 풀 사이로 안개를 연출하여서 신비로운 느낌도 들고 건물속에 있는 작은 자연 생태계 같아서 멍때리며 보기에도 좋았다.

 


메뉴판

청수당 신록은 커피는 한 종류밖에 없었고 나머지는 차 종류가 대부분이었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

말차 크림 우유
스톤 드립 커피

창가 전경

어디에 앉을까 이리저리 찾던 우리는 지금 위의 사진에 보이는 자리에 앉게되었다.

다른 곳들도 너무 이뻤지만 이 자리를 보자마자 그냥 이끌려왔다.

 


괴정동 내동 뷰

커다란 나무 창들사이로 롯데 백화점 뒷편인 대전 괴정동과 내동이 내려다 보인다.

이날 따라 날씨도 너무 좋아서 창가 사이로 햇빛이 잘 들어와서 사진도 너무 이쁘게 잘 찍혔다.

(그런데 햇빛때문에 좀 뜨거웠다 ㅋㅋㅋ)

 


스톤 드립 커피와 말차 크림 우유

청수당의 시그니쳐 메뉴인 스톤 드립 커피와 말차크림우유

사실 스톤 드립 커피 맛은 잘 기억이 안나고 말차크림우유가 정말 맛있었다.

크림 때문에 약간 살찌는 맛이긴 하지만 청수당 하면 제일 잘나가는 메뉴라고 한다.

 


 


이미 대전 사람들이라면 어느정도 알 수 있는 카페일 수도 있는 곳이지만 아직 방문해보지 않았다면 한번쯤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백화점에 있는 카페임에도 평화롭고 독특한 인테리어 때문에 매력이 있는 카페라고 생각한다.

 

참고로 롯데백화점 대전점 1층에는 성심당도 크게 들어와 있으니 겸사겸사 들리는것도 괜찮아 보인다.

 

주차
- 롯데백화점 주차장을 이용하면된다.
- 계산할 때 주차등록을 해야한다.

 

영업시간
- 월 ~ 금 : 10시 30분 ~ 20시 00분
- 토 ~ 일 : 10시 30분 ~ 21시 00분
반응형

댓글